안녕하세요, 아테나의 부엉이 소식지 구독자 여러분! 현업 번역가와 함께 하는 원서 읽기 프로그램 아테나의 부엉이 8월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8월 대면일일워크샵에서읽어볼작품은클레어키건의 “The Forester’s Daughter”입니다. 여러의미에서더위를씻어줄시원한(?) 이야기입니다🙂 단편집 Walk the Blue Fields 에 수록되어 있는 작품이지만 한 손에 쏙 들어가는 Faber Stories 판으로도 나와 있습니다.
8월 6일은 에밀리 윌슨 번역의 Iliad 가 페이퍼백 버전으로 출간되는 날입니다! 이미 하드커버와 킨들, 오디블로 출간되었지만 페이퍼백 출간을 기념(!)해 미루어 두었던 일리아드 낭독 모임을 8월에 시작합니다. 윌슨의 Iliad 는 봄에 낭독한 Odyssey 에 비해 길이가 거의 두 배 가까이 되어 14주 프로그램을 계획했습니다. 추석 등 고려해서 일정을 잡았으니 일정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8월 프로그램 신청은 8/2(금)까지 입니다. 참가비 입금은 신청 기간이 완료된 후 개설이 확정되면 안내해 드립니다. 신청 기간 내 신청해 주신 분에게는 참가비를 20% 할인해 드립니다. 신청 기간 후에도 공석이 있을 시 신청 가능합니다.
아테나의 부엉이의 지혜 나눔 10
7월에는 아테나의 부엉이가 사랑하는 캐나다 여성 작가 앨리스 먼로에 대한 새로운 사실이 알려지면서 영미 문학계가 충격을 받아 어수선한 분위기였습니다. 먼로의 막내 딸 앤드리아 스키너는 먼로의 둘째 남편으로부터 9세부터 성적 학대를 당했고 성인이 되어 어머니 먼로에게 이를 알렸지만 먼로는 결국 둘째 남편이 세상을 떠날 때까지 곁을 지켰습니다.
저는 스키너의 고백을 접하고 앨리스 먼로의 몇몇 작품 속에서 풀리지 않았던 수수께끼가 해결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새로 밝혀진 사실들은 분명히 먼로의 작품 해석에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그리고 변화된 해석이 어떻게 우리에게 의미있는 가르침을 주고 깊은 울림을 줄 수 있는가에 대한 제 고민은 쉽게 끝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 고민이 이어지는 동안은 아테나의 부엉이에서 먼로의 작품을 다루지 않을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아테나의 부엉이 소식지는 월 1회 발송됩니다. Instagram과 Twitter에서도 아테나의 부엉이 소식을 전합니다. 소식지 구독 취소를 원하시면 unsubscribe를 눌러 주세요.